가장 많이 클릭한 글

티스토리 뷰

이 아이스크림은 마치 정성을 다해 만든 고급 수제 아이스크림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한입 깨물어 먹는 순간 아주 고통스런 아픔을 겪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실제로 대만의 오염된 해역에서 채취한 하수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이 끔찍한 아이스크림은 Polluted Water Popsicles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립 대만 예술 대학(National Taiwan University of Arts)에 다니는 3명의 학생이 만들었습니다. (Hung I-chen, Guo Yi-hui, Cheng Yu-ti)

※Polluted Water Popsicles:
급속한 경제 성장과 도시화로 인한 수질 오염 증가의 대한 문제점 인식을 목표로 한 프로젝트

 

이 3명의 학생은 100곳의 각자 다른 수원에서 채취한 물과 투명한 폴리에스터 수지를 이용하여 마치 얼어있는 듯한 유독물 아이스크림을 재현해냈습니다. 심지어 오염된 물의 샘플을 채취한 지역을 상징하는 포장지가지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들이 채취한 물 속에 있던 쓰레기는 매우 다양했지만 그 중 90%가 플라스틱 병이었고, 그 플라스틱 병 안에는 비닐봉지나 젓가락 포장지 같은 쓰레기가 또 들어 있었습니다.

 

어쨌든 이 3명의 학생은 우리에게 물 오염에 관해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게 할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이면서도 간단한 방법을 제대로 생각해낸 것이지요.

 

어떻습니까? 이 아이스크림을 한 번 맛볼 용기가 있으신지요???

 

더 많은 정보: Polluted Water Popsicles Project 페이스북 페이지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