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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9월에 완공된 중국의 Pingtang 망원경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전파 망원경이다. 이 망원경의 직경은 1640피트(약 500m)로 지구에서 1000광년 이상 떨어진 신호도 포착할 수 있다.

 

 

17년의 공사기간을 걸쳐 2016년 6월 1일 개장한 스위스의 Gotthard Base 터널은 길이 35마일(약 56킬로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땅속 깊은 곳에 있는 열차 터널이다.

 

 

102년 만에 새롭게 확장한 파나마 운하는 지난해 6월 초 공개되었다. 운하를 3배로 늘리면서 54억 달러와 4만 명의 노동자를 필요로 했다.

 

 

2026년 ‘The Bride’로 알려진 이라크의 초고층 빌딩은 태양열 판넬이 특징으로 건물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스스로 생산한다. 높이 3770피트(약 1152미터)로 공원, 사무실, 식당 및 철도 시스템이 갖춰질 예정이다.

 

 

2011년에 완공된 중국의 Jiaozhou Bay 대교는 해상 위에 건설될 세계 최고 길이의 다리로, 마라톤 풀코스와 거의 비슷한 26마일(41.8킬로미터)이다. 이 다리 덕분에 중국 동부와 황다오 구 사이를 오가는 사람들의 이동시간이 반으로 단축되었다.

 

 

브라질과 파라과이 국경에 위치한 Itaipu댐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89.5Th)를 발생시켰다. 이 댐은 현재 파라과이에서 필요로 하는 총 에너지의 75%, 브라질의 20%를 공급하고 있다.

 

 

런던의 Crossrail 프로젝트는 기존의 지하철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지금까지 유럽에서 행해진 건설 프로젝트 중 최대이다. 10개의 새로운 노선과 30개의 기존 역이 이 새로운 터널로 이어진다. 2017년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2020년까지 완전히 가동될 예정이다.

 

 

2014년 남아공을 통해 공개된 Jasper 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약 180,000메가 와트의 전력을 생산하며 80,000개의 가정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것은 아프리카 대륙 최대의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이다.

 

 

Hyderabad 메트로 레일은 46마일 길이의 경전철 시스템으로 인도 최초의 무선 열차 제어 시스템이다. 완공은 2017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콩-주하이-마카이를 잇는 대교 프로젝트는 2017년에 완성될 예정으로 중국의 주강 삼각주에 있는 3개의 도시를 연결하여 4200만 명의 인구를 잇게 만들 계획이다.

 

 

두마이의 Mall of the World는 Mall of America보다 9배나 더 큰 돔형 구조물이다. 2029년 오픈 예정인 이 시설에는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수천 개의 호텔 객실이 있으며 자체 교통 노선을 갖출 예정이다.

 

 

구글(Google)의 모회사인 Alphabet Inc.은 미국 전역에 완벽한 인터넷 접속, 재생 가능한 에너지, 최신 자동화 기술을 갖춘 재개발 지역 “스마트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개발 중이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새로운 235억 달러 규모의 철도 노선인 리야드(Riyadh)는 109마일의 철도로 리야드 주민들에게 이동의 자유라는 혁명을 안겨줄 예정이다. 2019년에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한국의 송도 신도시는 이른바 “스마트 시티”로 불리는 약 607만 평의 해안 도시이다. 2015년에 완공된 송도 신도시는 6만 7000만 명의 거의 모든 주민이 인터넷에 연결된 미래 사회를 체험할 수 있다.

 

 

2016년 7월 중국과 나이지리아는 라고스-카라바르 연안 철도 건설에 11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이것은 871마일(약 1501.7킬로미터)로 2018년에 오픈 될 예정이다.

 

 

남북 수자원 이전 프로젝트로 양쯔강에서 약 450억 입방 피트(약 12억 7400만 ㎥)의 물을 중국의 비옥하지 않은 북부 지역으로 이동하려는 노력의 하나이다. 지금까지 약 790억 달러 이상이 소요되었다.

 

 

2016년 7월, 노르웨이는 Sognefjord 아래에 완전히 잠긴 채로 떠다니는 터널에 25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 발표했다. 이 터널은 깊이 4000(약 1219미터), 폭 3000피트(약 914미터)의 규모로 세계 최초로 바다에 떠있는 터널이 될 예정이다.

 

 

터기가 20년에 걸쳐 계획한 도시 재생 프로젝트는 약 700백만 개의 건물을 철거하고 지진 방지 구조를 도입하기 위한 계획이다. 2012년 4000억 달러의 비용으로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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