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클릭한 글

티스토리 뷰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라도~
올해야말로 그만두고 싶은 12가지 부정적인 습관

성공에 한 발자국 더 다가서기 위해서는 매일의 습관이 중요하겠죠? INc의 저널리스트 Nicholas Cole 씨는 매일 충실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지금 당장 그만둬야 할 12가지 습관”을 정리해줬습니다.

지금 당장 체크해보고 너무 많은 것들이 해당된다면 주의해야겠지요~ 올해야 말로 나쁜 습관은 끊고 바른 삶으로 나가 봅시다!!

 

 

 

#01.
설탕이 잔뜩 들어간 아침식사

설탕만큼 에너지가 빨리 차는 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에너지를 급속히 빼앗는 음식이에요.

당분은 최소화하고, 현미 같이 에너지를 천천히 만들어 주는 탄수화물을 먹어주세요.

 

 

#02.
아침부터 TV에 집중

최근 스스로 내 자신에게 실험을 해봤습니다. 아침 식사 시간에 매일 TV를 보는 것과 클래식 음악, 혹은 독서를 하는 것과 말이지요. 그리고 그 차이는 매우 놀라웠습니다.

TV를 보던 날에는 하루 종일 마음이 흔들리고 매사에 자신감을 가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독서와 클래식 음악으로 보낸 날들은 정말 머리가 깨끗해지고 아이디어가 넘친 하루를 보냈습니다.

 

 

#03.
시간에 쫓기기

이전에 주변 동료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시간을 딱 지키는 것은 지각을 하는 것과 같다”고…… 만약 당신이 항상 시간에 딱 맞춰 행동하거나 지각하고 있다면 그것은 스스로 불리한 상황을 쌓고 있는 것입니다.

5분~10분 일찍 도착하면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도 있어 더욱 효과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겁니다.

 

 

#04.
알람을 다시 맞추고 잠들기

아침에 일어나기 위해 맞춰놓는 알람. 매일 밤 알람을 맞출 때면 “이 시간에 일어나 힘찬 하루를 보내자”란 생각을 하지요… 하지만 다음날 아침, 알람이 울릴 때면 졸린 눈을 비비며 시계를 보고,,, 다시 한번 10분 뒤로 알람을 맞춘 뒤 잠들곤 합니다.

이것은 하루가 시작되기 전,,, 침대에서 나오기 전부터 이미 자신을 배신한 것과 같은 행동이에요.

 

 

#05.
점심 거르기

하루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고 배가 고픈 채 일을 마치는 것은 건강에 아주 해로운 습관입니다. 당연히 몸에 좋지 않은 것이지요!!

아무리 바빠도 몸과 마음이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반드시 점심을 먹읍시다.

 

 

#06.
사실은 하고 싶지 않았지만… 승낙

마음 속으로는 안 된다고 외치면서… 항상 승낙하는 나의 모습을 바라보세요. 이제 마음 속의 소리에 귀를 기울입시다.

 

 

#07.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 한다

멀티태스킹이란 단어는 때려치웁시다. 정말 집중하고 싶은 것은 오직 한가지뿐!

집중력을 버리고 동시에 2가지를 쫓아가려 한다면, 결국 모두 끔찍한 결과만 낳게 됩니다. 속담에도 있지요? “두 마리 토끼를 쫓는 것은……”

 

 

#08.
스마트폰의 거짓된 환상

어딘가 진동이 느껴져 바라본 스마트폰. 하지만 실제로 스마트폰엔 아무 일도 없었습니다. 이런 경험 모두 한 번씩은 해보지 않았나요?

이건 모두 스마트폰에 너무 신경이 집중되어 생긴 일입니다. 눈 앞에 있는 산만함이 이미 습관이 되어 버린 것이지요… 스마트폰을 체크하는 회수는 최소로 줄입시다.

 

 

#09.
매일 누군가와 놀기

이것은 정말 심플한 문제입니다. “인생에서 정말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하는 문제 말입니다… 누군가와 재미있게 놀거나 술을 마시거나 차를 마시는 것은 너무 즐거운 일입니다. 하지만 어른이 된 나는 매일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즐기는 것은 어디까지나 계획적으로 해야 합니다.

큰 목표를 달성하고 싶다면 “그냥 놀고 싶다”라는 감정은 최소한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함께 시간을 보낼 사람도 같은 목표를 가진 동료들이 좋겠지요~

 

 

#10.
실패는 다른 사람 탓

다른 사람을 괴롭혀봤자 아무런 이득도 없습니다. 실패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할 뿐입니다.

이제 남을 탓하는 대신, 자신의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세요. 어떻게 하면 잘 될 수 있을지…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이죠…

 

 

#11.
일만 하고 내 몸은 돌보지 않기

내 자신은 항상 시간 낭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항상 뭔가를 하고 있어야” 삶을 산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정하고, 거기에 도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소중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도 내 자신도 바라볼 줄 알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헤아릴 줄 알아야 가능한 것입니다.

때로는 한발 물러선 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바라보세요. 그 다음에는 5발 앞서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봅시다.

 

 

#12.
허세를 부리기 위한 쓸데없는 지출

유흥이나 자신의 체면치레 때문에 돈을 쓰고 있다면 지금은 즐거울지 몰라도 불행으로 다가서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진정한 부유함은 수중에 들어온 돈을 바로 쓰는 것이 아니라, 저축과 투자를 통해 이룰 것, 저축, 투자, 저축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