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클릭한 글

티스토리 뷰

정보 매거진 Elite Daily에서 알코올 없이 한 달을 충실히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정리해봤습니다.

 

 

술 없이도 한 달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6가지 방법

01.
기분을 업하는
다른 방법을 찾자

술을 마시면 확실히 기분이 좋아지지만, 이보다 더 몸에 좋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과의 스킨십은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혹은 운동도 그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지요. 몸을 움직이는 것은 매우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으로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것 중 하나입니다.

 

02.
참석 못하는 것을
불안해하지 말라

다른 사람의 즐거운 SNS 게시물을 보며 “혼자 지내는” 불안한 마음에 휘둘리면 안됩니다. 오히려 그런 SNS에 멀리 떨어져 있는 자신에 좀 더 집중해봅시다.

그 시간에 자신만의 DIY를 해보거나, 음식을 만들어보거나, 집에서 재미있는 책을 보는 것도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더군다나 신년에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즌이기도 합니다. 친구들과 마시러 가는 것도 좋지만 다른 활동을 즐겨보는 것도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는 활동입니다.

 

03.
재미있는
책을 구입한다

인근 서점으로 달려가 베스트 셀러, 혹은 읽는 것을 그만 둘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어 보이는 1권을 찾아 보세요. 정말 훌륭한 책을 읽으면 술뿐만 아니라 다른 잡스러운 것도 다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04.
주변에 ‘금주 중’이라
선언한다

물론 말 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가족과 친구들에게 ‘금주 중’이라 술의 유혹은 그만하라고 미리 알려주는 겁니다.

당신의 진심을 알게 되면 주위 사람들도 분명 힘을 불어 넣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좋은 친구라면 이런 때야말로 술 없이 함께 보내주겠지요~

 

05.
열중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실제로 참여해봅시다. 선택은 많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정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을 봐야 하는 거겠죠.

멋진 방을 가지고 싶다면 가구를 칠해보거나 DIY에 도전해보는 겁니다. 글을 써보고 싶었다면 블로그를 개설해보는 것도 어떤지?

 

06.
집에 술을 두지 않는다

집에 와인이나 맥주, 그 외 기타 술들은 모두 자리에서 치웁니다. 자신의 의지에 자신감이 있다 하더라도 술병은 눈 앞에서 보이지 않는 편이 좋지 않을까요?

대신 알코올 말고 다른 즐길 거리 음료를 사두는 것이 좋을지 모르겠네요. 좋아하는 주스를 냉장고에 넣어두고 뭔가 마시고 싶은 기분이 들었을 때 마시는 겁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