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클릭한 글

티스토리 뷰

애견은 말을 못해도 행동으로 당신에게 “I LOVE YOU”를 전하고 있습니다. LIttle Things의 작가 Rebecca Endicott가 정리한 “애견이 당신을 사랑할 때 하는 행동 10가지”를 살펴봅시다.

 

01.
눈동자로 응시할 때

애견이 글썽 글썽 거리는 눈동자로 당신을 바라본다면, 그것은 당신을 좋아한다는 신호.

‘PetHelpful’에 따르면 개와 인간은 이런 아이 콘택트가 되는 드문 사이라고 합니다. 이는 신뢰와 애정의 증표라고요~

 

02.
당신에게 기댈 때

개는 인간만큼 스킨십을 좋아합니다.

애견이 당신에게 몸을 기댄다면 “더 안아 달라” 말하고 있는 것인지도 몰라요… VetStreet에 따르면 이는 애정을 요구하는 행동이라 합니다.

 

03.
이리가나 저리가나
계속 따라다닐 때

애견이 지칠 때까지 따라다니면 귀찮을지도 모르지만, 여기에는 귀여운 이유가 있습니다.

개는 무리로 행동하는 동물이라 모든 행동은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이라 인식합니다. 만약 애견이 화장실까지 따라오는 거라면 “친구니까 뭐든지 함께 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입니다.

 

04.
당신의 방에서
코를 골며 자고 있을 때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외출할 때면, 집에 혼자 남은 애견이 너무나 안쓰럽습니다. 그래도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애견은 반드시 당신의 침대에 올라가 코를 골며 잠들어 있을 겁니다.

침대에 개털이 붙어 싫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Wall Street Journal 기사에 따르면, 이런 행동은 개가 당신을 가까이 느끼고 싶다고 생각해 하는 행동이라 합니다.

 

05.
선물을 가져다 줄 때

많은 개가 자신의 기분을 선물로 담아 전합니다.

이는 특히 ‘리트리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행동입니다. 리트리버란 뜻은 원래 ‘회수’란 뜻으로, 사냥에서 잡은 날짐승을 찾아 오는데 단련된 품종입니다. 그래서 물건을 가져다 주면 사랑을 주는 것입니다.

애견 전문가 Jennifer Hammond가 말하길 “이런 행동은 개가 애정이나 행동을 공유하려는 마음의 표현”이라 하네요~

 

06.
슬픔을 이해할 때

개와 인간은 15,000년 이상 함께한 만큼, 강한 유대로 맺어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개는 인간이 슬플 때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행동이나 냄새로 알 수 있습니다.

 

07.
얼굴과 다리를 핥을 때

우리가 원하는 거와 상관없이 개는 혀로 글루밍을 합니다.

House My Dog에 따르면 주인의 다리를 핥음으로써 개의 스트레스는 감소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개의 이런 행동은 복종을 뜻하는 것으로, 주인이 책임감 있는 리더로 인정함으로써 일종의 안정감을 느끼기 때문이라 합니다.

 

08.
칭찬받고 싶어 할 때

가끔 애견이 다가와 칭찬해 달라는 모습을 보인 적이 있지 않나요? 개는 사회성 있는 동물로 주인님이 인정하는 당신의 의견이 절대적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주인님이 칭찬해준다면 기쁘기 마련이겠죠~

실제로 몇몇 연구에 따르면 간식을 주는 것보다, 신뢰하는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것을 더 기쁘게 느낀다는 결과도 나왔습니다.

 

09.
집에 돌아오면
난리를 치며 반길 때

당신이 현관문을 열고 외출할 때면, 다시는 만나지 못할 정도로 슬퍼 하는 애견의 모습이 보이나요?

개는 인간과 비슷한 우정을 느끼고 있는 동물입니다. 다만 그것을 말로 표현할 수 없어 대신 집안을 뛰어다니거나 당신에게 덤비듯 안기는 행동으로 그 마음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10.
밥을 먹은 다음에
애교를 부릴 때

“먹이를 빼앗길지도 모른다”는 경계심으로 밥을 먹을 때에는 매우 경계하며 밥그릇을 지키려 합니다.

그러나 밥을 먹은 다음에 당신과 놀고 싶어하는 것은 당신을 신뢰한다는 증거. 분명 당신과 함께 있을 때, 가장 편안함을 느끼고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댓글